[ Unity ] 유니티 빈 오브젝트 생성 및 로그 생성 삽입 적용

[ Unity ] 유니티 빈 오브젝트 생성 및 로그 생성 삽입 적용



1. Unity Hub 실행

    - 프로젝트 [생성 및 불러오기]



2. 프로젝트 오브젝트 생성

    - 게임 오브젝트 [클릭]
    - 빈 오브젝트 생성 [클릭]



3. 프로젝트 계층 구조 확인

    - 빈 오브젝트 [클릭]



4. 프로젝트 인스펙터

    - 오브젝트 인스펙터 [선택]
    - 컴포넌트 추가 [클릭]
    - New script [클릭]



5. 오브젝트 스크립트 생성

    - New script [이름 지정]
    - 생성하고 추가 [클릭]



6. 생성한 스크립트 편집

    - New script [우 클릭]
    - 스크립트 편집 [클릭]



7. Visual Studio 에서 스크립트 편집

    - Start( )
        첫 번째 프레임 업데이트 전에 시작이 호출됩니다.
    - Update( )
        업데이트는 프레임당 한 번 호출됩니다.



8. Log 작성 및 Unity 실행

    - 원하는 위치에 Log 생성

    void Start()
    {
        Debug.Log("Hello Unity");
    }

    - Unity에 연결 및 재생 [클릭]



9. C# Debugger Attached

    - Enable debugging for All projects [프로젝트 전체에 적용]



10. 프로젝트 실행 Log 확인

    - 콘솔 [클릭]
    - Log 기록 [확인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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