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Unity ] 유니티 Editor 언어 변경 및 Visual Studio 디버깅 연동

[ Unity ] 유니티 Editor 언어 변경 및 Visual Studio 디버깅 연동



1. Unity Hub 실행

    - 프로젝트 [클릭]
    - 새 프로젝트 [클릭]



2. Unity 프로젝트

    - 템플릿 [선택]
    - 프로젝트 생성 [클릭]



3. 프로젝트 생성

    - 생성된 프로젝트 [구경]



4. Unity Editor 환경 설정

    - Edit [클릭]
    - Preferences... [클릭]



5. Editor Preferences

    - External Tools [클릭]
    - External Script Editor [클릭]
    - 설치된 VisualStudio [선택]



6. Unity Editor Languages

    - Languages [클릭]
    - Editor language [클릭]
    - 원하는 언어 [선택]



7. Unity Editor Reset

    - 프로젝트 Editor [종료]
    - 프로젝트 Editor [실행]



8. C# 스크립트 열기

    - 하단 프로젝트 빈 공간 [우 클릭]
    - 생성 [클릭]
    - C# 스크립트 [클릭]



9. Visual Studio 디버깅 설정

    - Unity에 연결 [선택]
    - Unity에 연결 및 재생 [클릭]



10. Unity Editor 디버깅 설정

    - Enable debugging for this session [현재 스크립트만 적용]
    - Enable debugging for All projects [프로젝트 전체에 적용]



11. Unity 와 Visual Studio 디버깅 동기화

    - Visual Studio 디버깅 [실행]
    - Unity 도 디버깅 연동 [확인]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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